애드핏 일본 도쿄 올림픽 연기? "신종 코로나 19로 인한 사유" 도쿄올림픽 개최 못할 경우 약 51조원 경제적 손실 전망" "아베 총리의 속마음은?"
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일본 도쿄 올림픽 연기? "신종 코로나 19로 인한 사유" 도쿄올림픽 개최 못할 경우 약 51조원 경제적 손실 전망" "아베 총리의 속마음은?"

정확한 사실의 근거는 아니지만

 

코로나 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 세계적으로 확진이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확산되자

비밀리에 도쿄 올림픽을 미룰 준비에 들어간 것으로 파악이 되었다고 해외 언론에서 기사화하였다고 합니다.

 

현재 코로나 19 바이러스는WHO에서 "펜데믹"을 선언하였는데요

 

(아래 기사 참고)

 

WHO 우려속에 "코로나19 펜데믹 위험" "펜데믹의 뜻은?" "역대 펜데믹 사례" WHO 사무총장 언론 브리핑 내용"

https://blog.naver.com/songtthh/221846654664 WHO에서 우려하는 "팬데믹"은 무엇일까? "Pandemic 세계적 대유행" 세계 보건 기구(W.H.O)에서 정의 내린 전염병 경보 단계 중 최상위 단계로 전 세계 여러 국가들..

ssssssong.tistory.com

 

 

WHO에서 우려하는 "팬데믹"은 무엇일까? "Pandemic 세계적 대유행" "WHO 사무총장 언론브리핑 중 펜데믹의 위협은 현실화"

세계 보건 기구(W.H.O)에서 정의 내린 전염병 경보 단계 중 최상위 단계로 전 세계 여러 국가들의 감염...

blog.naver.com

 

그만큼, 심각한 상황인지라 일본 자국민과 세계 여러 나라들이 우려 속에 올림픽을 미루어야 하는 것이 아니냐는 공세가 많았었습니다.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올림픽 연기는 선택 고려 사항이 아니며 정상 개최에 매진하겠다는 뜻을 여러 차례 밝혔으며, 일본 정부 또한 연기는 없으며 정상 개최를 하겠다는 것이 지배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는 것일까요?

 

세계 각국의 정상 및 올림픽 위원회 등이 올림픽을 연기해야 한다는 목소리를 강하게 내면서 당연히 강행하려는 방안에서 현실적 대안을 마련하는 것으로 태도를 바꾼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도 그럴것이 세계 여러 곳에서 위험 수준으로 확산되고 있는 이른바 "코로나 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심각성이 "재앙" 수준으로 위협받고 있는 것이 현실이니까요

 

 

다만, 일본 정부에서는 강행할 수 밖에 없는 이유가 분명히 있습니다.

 

TV 중계권료 및 후원사들의 지원, 인건비, 건축비, 광고비 등 올림픽 개최를 제대로 운영 못할 경우에 막대한 경제적 손실을 피할 수 없으니까요

 

일본 각계 각층의 전문가들은 약 51조 원의 손실이 발생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합니다.

 

우선 현재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와 IOC에서의 논의로는 30일~45일 연기, 1~2년 연기 등으로 나온 것으로 전해졌으며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토마스 바흐 위원장은 20일 뉴욕타임스 인터뷰에서 정상 개최를 추진한다면서도 "다른 시나리오를 고려하고 있다"며 연기 가능성을 내비치기도 하였습니다. 

 


우선 일본 정부 및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에서 이야기 한 사실은 아니지만

 

해외 유력한 언론사에서 기사화 한것인 만큼, 어느 정도 사실성이 있다고 판단이 됩니다.

하지만 정확한 올림픽 개최 여부는 일본 정부에서의 입장 발표를 기다려 봐야 할 것 같습니다.